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리니의 캔트노우

휴일, 명절에도 문을 여는 "당번 약국" 찾는 법



급히 약이 필요한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하필이면 그 날이 공휴일이라 난감해 하셨던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기억나는 동네 약국 이곳저곳을 허겁지겁 땀에 절어 뛰어다녀 보지만 언제나 그 노력은 허사와 허탈로 끝나고, 집에 있는 아픈 가족을 생각하면 그 초조함과 불안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겁니다. 


우연찮게 인터넷 검색 중에 알게 됐는데, 예전 학창시절 청소 당번처럼 이 약국에도 당번이라는 것이 있다는군요. 공휴일뿐만 아니라 명절 그리고 야간 시간대에도 돌아가며 문을 여는 당번인 모양입니다. 


대한약사회에서 운영중이며 이름은 말 그대로 "당번 약국"이네요. 아래 사이트 주소를 기억 또는 북마크 하셔도 되구요, 급하실 경우는 저 '당번 약국'이라는 이름을 기억하셨다가 검색하셔도 되겠습니다. 









검색은 크게 현재 운영중인 약국당번인 약국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험삼아 오늘 날짜 11월 22일, 시간은 밤 11시경, 지역은 경남 김해시로 해서 당번 약국들을 검색해 봤습니다. 






해당 약국의 전화번호는 물론 지도 보기까지 지원을 해서 사람들이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마지막 팁 !


해당 사이트 이용 경험자의 말을 빌자면, 당번 약국임에도 불구하고 문을 닫아버리는 약국이 있는 모양입니다. 해당 사이트에도 당번 불이행 신고 코너가 있는걸로 봐서 영 없진 않은 모양입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지혜의 말처럼 방문을 하시기 전, 

전화를 통해 영업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와우 유용한 정보 감사드려요.
    한국에 있을 때 급한데 약국문이 다 닫겨있어서 당황했던 경우가 있었던 것 같아요.

  2.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소중한 주말 엮어 가세요.

  3. 很不错的东东,好的想法和概念,很多伟大的信息和灵感,这两者我们都需要,有用的信息。我想感谢你的努力,你在写这篇文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