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니 연재/O형 남자

O형 남자, O형이 알려줄게 - 성격편

이리니 2009. 5. 1. 19:37

이리니가 쓰는 이 글은

  • 타 혈액형과의 교묘한 비교를 통해 미혼 여성들의 방심을 자극하고,
  • 사춘기 어린 소녀들의 여린 가슴에 남자들에 대한 괴상한 편견들을 심는


여성지 전용 혈액 관련 찌라시를 강력히 거부한다

이 글은 O형 남자인 이리니에 대한 개인적인 얘기일 뿐이며, 타 혈액형과의 그 어떠한 비교도 없을 것이다. 왜? 이리니는 할 수 없으니까. A, B, AB형의 혈액형이 어떤지 궁금타하여 이리니 몸에 집어 넣고 뒈질 순 없지 않은가? 또한 모든 O형의 남자들이 이리니 같을거라 굳게 믿고 덤볐다가는 눈에는 눈물이, 코에는 콧물이 마를 날이 없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유념하라.


1. 주의 사항


이 글은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O형은 이렇다더라, O형은 조렇다더라'를 이리니 개인에게 적용해 쓴다. 즉, 다른 남자와는 하등 상관이 없으며, 이 글을 통해 여성들의 마음에 '아! O형 남자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니네.'라는 인상과 느낌이 생기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물론 이리니를 다수의 여성에게 공개, 이리니의 끝없는 매력을 어필하는 세컨 목표 또한 가지고 있음을 숨기지 않겠다.[각주:1]

 시집은 가고 싶은데 남자를 고르자니 불안해 견딜 수 없는 과년한 처자마냥, 방구석에 혈액형 관련 모든 찌라시를 모아 놓고 읽을 수는 없었다. 그래서 '안동대'에 걸려있는 이 문서를 참조했음을 밝힌다. 고로 이리니의 글이 마음에 들지 않거든, 그 불만과 분노를 안.동.대에 모조리, 남김없이 쏟아 주길 바란다. 이리니는 무죄다. 



2. O형 남자의 성격



① 보스기질 강한 정열가.


보스기질 강한 정.력.가 가 더 맞다.[각주:2]

평상시는 많은 부분에 무관심하다가도 '나서야 한다'는 그 뭔가가 생길 경우, 만인의 앞에 나서 '돌격! 앞으로!'를 외치길 주저하지 않는다. 이걸 보스기질로 볼 수도 있겠다. 그리고 그래야 한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주저주저하다 못할 경우, 죄책감과 부끄러움 비슷한 넘이 괴롭힌다. 그래서 다음에 나설 일이 생길 경우,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느끼기 싫어 과감하게 계속 나서야 할 때 나서게 되는데, 이게 정열가처럼 보일 수는 있겠다. 물론 하나에 꽂히면 계속 몰입하는 성향 또한 여기에 해당하겠다. 현재 이리니는 블로그에 꽂혀 앞뒤를 못 가리고 있다. 바깥 세상에서 무수히 많은 처자들이 '이리니!'를 소리 높혀 외치지만, 어쩌겠는가? 꽂혀 있는데...[각주:3] 

치명적 단점 : 잘못하면  '저 세끼 나댄다!'로 찍혀 인생사, 세상사, 회사사, 모든게 고로울 수 있다. 



② 명랑하고 대범하다.


아마 이 부분이 'O형이 성격이 좋다'란 소리를 듣는 이유일거다. 맞다. 덧붙일 말이 없다. 이리니는 명랑하고 때때로 대범하다. 하지만 항상이라 생각하면 완전 오산이다. O형도 감정을 가진 인간이다. 아! 하나 덧붙이자. 소심한 부분은 끝없이 소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친구랑 내기 당구를 치는데, 왠만하면 져야 속이 편하다. 후배랑 술을 먹는데, 왠만하면 내가 계산해야 맘이 편하다. 이 부분, 좀처럼 포기가 어렵다. 이런 부분, 끝없이 소심하게 집착하며 신경쓴다. 그리고 이 부분은 '자존심'과 연결돼 있다. 후배나 친구를 생각해서라기 보다 '자존심'을 잃기 싫어하는 O형의 소심함이다. 

치명적 단점2 : 잘못하면  '저 세끼 나댄다!'로 찍혀 인생사, 세상사, 회사사, 모든게 고로울 수 있다.2




③ 자잘한 일에는 구애받지 않는 스케일이 장점


이 부분은 '대범'과 연결되기 보다 '무신경, 무심함'과 연결되지 싶다. 한마디로 '신경쓰기 귀찮은거다.' 별 일도 아닌 일에 일일이 신경 쓰는 것이 때론 치사해 보여 싫은 경우도 많다. O형이 가장 싫어하는 말 중에 하나가 바로 '쫀쫀하다' 다. 쫀득쫀득하다는 좋아한다. 여친이 또는 아내가 '자기~ 오늘 유달리 쫀득하네~'라고 한다면 감동 아닌가?

치명적 단점 : '무심함 + 야박함 + 무뚝뚝함'이 대범함으로 포장되어 보일 수 있다.



④ 정에 약해 끊고 맺음이 야무지지 못하다.


상당 부분 맞다. O형은 때론 무뚝뚝하게 보인다. 하지만 안에서 찌푸리고, 안에서 울고 있을 수 있다. 절교를 선언하다가도 죄책감과 책임감에 시달린다. 여성의 눈물 자체가 효과가 있다기 보다, 그 눈물은 O형 남성의 자존심, 죄책감과 책임감을 자극한다 라고 이리니는 보고 있다. 이 부분은 O형이 가진 특이성 '의리를 중시한다'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어쩌면 같은 것인지도 모른다. 

치명적 단점 : 밀고당기기의 여고수에게 걸려 이리저리 끌려다니다 인생 종칠 수 있다.



⑤  의리를 중시한다.


이 부분은 남자 및 여자 모두에 해당한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그리고 역시 언급했듯이 이 부분은 '남자의 자존심'과 직결되어 있다. 한마디로, '의리를 깨는 것은 자존심 상한다' 이다. 여자에게는 '바람을 피우는 것은 치사하다. 자존심 상한다. 자존심 버려가며 그 짓 왜 해?'가 되겠다. 


여기서 주의하라. 상대방에 대한 배려 이전에 자신의 자존심이 우선되어 있다. 특히 여성 분들은 이 부분을 '자신에 대한 사랑'으로 착각하지 말라. 거기엔 한 남자의 이기적 자존심이 결부되어 있을 수 있다. 요약컨대, '사랑 + 알파' 또는 '사랑 없음 + 알파' 일 수도 있다는거다.


치명적 단점 : 다른 넘 밥 값, 술 값 내주느라 처자식을 굶길 수 있다. 노년에 장성한 자식, 독 오른 마누라 사이에서 눈치, 코치보며 쓸쓸히 나홀로 될 수 있다. 


[ 마지막 주의 사항 ]

1. 모든 O형이 이렇다는 절대 아니다.
2. 모든 O형이 항상 이렇다는 절대 아니다.
3. 이 글은 '정보의 전달'이 목표가 아니라 '웃음의 유발'이 목표다.
4. 위 글을 보면 O형의 단점이 잘 보이지 않을 것이다. 언급했듯이 이 글은 글을 쓴 이리니 개인에게 적용된 사항, 다시 말해 이리니는 단점이 없는 O형 남자라는거다. 연락하라. ^^
5. 남친 또는 남편이 O형인데, 그 인간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거든, 이리니에게 상담하라. '비밀댓글'도 상관없다. 이리니의 몸 속에 O형의 피가 흐르고 있다. 신뢰하라! 







  1. 여자가 나이가 찼는데 결혼을 못하면, 히스테리를 부린다 들었다. 남자는? 점점 미쳐간다. 보라! [본문으로]
  2. 이 부분은 대한민국에 19.금 블로그가 합법화 되는 그 날, 제일 먼저 쓸 것을 약속한다. [본문으로]
  3. 자신있는 처자는 자신의 사진을 비밀로 넣어보라. 이리니가 꽂히면 블로그도 세상도 버리고, 그대만을 쫓아갈지 모른다. [본문으로]